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뚜벅이 등린이를 위한 가덕도 연대봉 도전기!!!

팔도기행

by 럽블로썸 2023. 8. 21. 19:58

본문

728x90

저 같은 뚜벅이를 위해 가덕도 연대봉 산행을 알려드립니다

 

우선 타 지역이라 

부산역에서 부터 시작했어요.... 

생각보다 이동시간이 무지 길어서 

차량을 빌려서 가야 하나라는 생각을 무지 많이 했습니다. 

 

그럼 부산역에서 출발해 볼게요!!

가덕도가 어디임

 

부산역도착 후 이동시간은 대략 1시간 30 ~ 넉넉잡아 여유 있게 2시간 

(지하철로 22분 + 가덕도 들어가는 좌석 2000번 버스 41분 + 그 외 대중교통 기다리는 시간까지  20분 내외 )

 

버스시간

 

이렇게 멀 줄이야... 

부산역에서 차를 빌릴걸 그랬다는 생각이 진짜 머리에서 ㅋㅋ 수천번 

천성에서 하차 후  520 버스나 강서구 20-1타고 지양곡 주차장에서 하차 

 

실제로 마을버스라 시간표가 엄청 애매했고

온다는 시간보다 조금 더 오래 기다리거나

다음 버스를 타야 했다 ㅠㅜ

(520 버스는 그나마 봤는데 강서구 20-1은 보지 못했다) 현재 버스 노선이 바뀌는 중이라고 들었음 

버스에 붙여져있는 시간표
520버스에 붙여져있는 시간표

 

 

크게 한 바퀴 돌고 싶어서 

지양곡 주창장을 두고 옆길? 오르막길로 들어섬 

ㅋㅋㅋ 남들과는 다르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았어

올라가기시작
올라가
시멘트
산길
이정표발견

임도? 시멘트길로 쭉 걷다 보면 (30분 걸림......)

여기로 가는 게 맞나 싶은데 맞음, 걸으면서 계속 긴가민가 

의심하지 말고 계속 쭉~~ 걸음

이정표가 나옵니다.  저 이정표에서 연대봉 쪽으로 다시 걷기!!!

1km 남았어요!!! 

 

다들 왕복 한 시간이면 충분하다는 코스라고 말했지만... 

등린이인 저는 조금 오래 걸림 

 

태풍 카눈이 간지 얼마 안 되었고 

상대적으로 주차장에서 올라가는 쪽이랑은 인적이 드문 편이라

올라가는 길 사이사이 나무가 널브러져 있었어요 조심조심해서 올라가도록 합니다@!

ㄷㄷ

 

ㅇㅇ

 

또 얼마간 올라오다 보면 갈맷길 이정표를!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나무
드뎌 850m 남음
계단

 

저 계단만 넘으면 바다뷰를 볼 수 있어요! 조금만 힘내여.

 

예브다

 

바다뷰가 진짜 엄청 엄청 예뻐요

ㅎㅎㅎ 진짜 힘든 게 싹 사라져서 너무너무 좋네요

 

도시락 싸와서 정상에서 먹는 분들도 꽤 있었어요 

저는 일정이 촉박해서 ㅠㅜ

블랙야크 인증
너무예쁘지

백대명산 인증하고 발도장 찍고 내려갑니다.

 

내려갈 때는 지양곡 주차장 쪽으로 

1시간도 안 걸리게 쏜살같이 내려왔다.

등산이낙
정자? 뚜껑이없네

잔잔히 걷기도 하는데 

지양곡 주차장 쪽은 첨 올라오는 부분이랑 정상 직전이 조금 가팔라요 

천천히 둘레길처럼 오실 분들은 지양곡주차장 차도 옆길(큰 도로 옆에 임도) 이용해 주세요! 

먼지털기
날씨짱

날씨도 너무 좋고 바다뷰가 너무 예뻐서 ㅎㅎ 또 오고 싶어 

다음번엔 차 가지고 오기!! 

 

이제 또 왔던 길 그대로.... 가덕도에서 벗어나면 된다..... ㅎㅎㅎㅎ

택시를 잡고 싶었는데 지나가는 택시가 없어요..

이렇게.... 촌일줄 몰랐지 머야. ㅋㅋㅋㅋ

 

갈 때도 2000번 좌석버스를 타고 정신을 놓듯 잠을 자면서 ㅋㅋ 하단역에 내려서 부산역까지 슝 갔다.

 

**뚜벅이 초보 등린이 이동시간 /등산시간

1. 부산역-지양곡주차장(지하철-버스이동) : 대략 2시간

2. 지양곡주차장 차도 옆길(임도) -연대봉정상: 1시간 30분

3. 연대봉정상-지양곡주차장: 45분 

 

등린이라 참고만 하세요!! 

다른 분들은 1시간 만에 오르락내리락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ㅋㅋㅋㅋ

 

등산도 하다보면 늘겠죠? ㅎㅎ 파이팅! 

차 가지고 가자 다음엔!! ㅋㅋㅋ

728x90
LIST

관련글 더보기